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1월 카카오채널 냥냥붕장군 운영결과와 카뷰 수익 공개!

요즘 이슈

by 잡블장군 2022. 2. 26. 11:22

본문

728x90
반응형
SMALL

저는 지난 12월 카카오뷰, 즉 카카오채널 "냥냥붕장군"을 개설했고, 1월에 "오늘먹거리" 라는 채널을 하나 더 개설하고 운영중이랍니다. 

굳이 내가 온전히 창작한 창작물이 아니어도 뉴스라던가, 유튜브, 티스토리, 기타 어떤 것이든 각종 컨텐츠의 링크만 안다면 주제별로 모아서 큐레이션을 할 수 있고, 그게 또 새 컨텐츠가 되고, 사람들이 보게 되니 수익 또한 꽤 짭짤하다는 소문에 혹해서 시작하게 되었지요. 

하지만 본래의 본업이 있고 블로그 인플루언서로도 지내다보니 남들처럼 하루에 보드를 10개 채워 만드는 식의 열심으로 일하는 건 못하겠더라고요.

욕심없이 하루에 1보드 이상의 창착을 목표로 했고 ...

남들이 보드10개씩 발행해서 100만원 벌때 10만원이라도 벌면 되지 싶은 마음으로.. 

설렁설렁 부담없이 재미있게 운영하려고 노력했던것 같아요. 

뭐든... 부담없이 꾸준히 오래 가는게 제일 좋잖아요.   

 

2월 25일, 어제 드디어 1월 한달간 활동한 걸 토대로 수익이 얼마나 나올지 통계가 잡혀서 공개가 되었더라고요! 

카카오뷰는 지난달 1일부터 말일까지 운영한 내용에 대한 수익을 다음달 25일에 발표하고 그 다다음달 15일에 수익급을 지급해준답니다. 

즉 1월한달(1.1~1.31) 운영해서 발생한 수익은 2월25일에 발표가 나고 3월 15일에 지급이 되는 식이지요. 

저 이 수치 보고 되게 기대했어요. 한달사이 노출수가 무려 2만3천뷰라니!

하루 한번씩 길어야 한 10여분?걸려서 보드를 발행했을 뿐인데 많은 분들에게 노출이 되고 읽혀진다는 사실이 일단 멋지고 희망적이더라고요. 친구 100명 만들기가 어려워서 그렇지 컨텐츠 발행은 정말 식은죽 먹기였고, 창작에 대한 스트레스도 없어서 좋았지요. 

이거 수익까지도 잘 나오면 지인들에게 적극 추천해야겠다고도 생각했어요. 

 

지난 1월 한달간 저희 채널 보드를 보신 분들은 50대이상의 여성분들이 많았어요.

귀여운 우리 고양이 소개나 고양이용품 소개, 그리고 동물복지나 학대나 유기에 대한 뉴스 또한 인기가 많았지요. 

 

유입경로 이건 아직도 뭘 어떤게 분석해야 할지 헷갈리는데..

뷰탭의 조회수가 끝내주게 많아보이고 좋아보지만 실제로 실속있는건 마이뷰탭 등 다른거라고 하더라고요.

그게 뭘까.... -ㅅ-a.... .

 

자, 이제 다른사람에게 추천할지 말지를 결정하는 1월달 활동 수익을 공개해볼께요! 

 

냥냥붕장군 채널의 1월 수익은 9천원이 나왔어요. ㅋ 

문제는...

12월에 활동을 갓 시작해서 한 며칠(아마도 3일정도 되지 않았나 싶은데) 활동한 수익도 9천원이 나왔다는 거지요.

뭘까요? 이 수익기준은? 

 

일단은 너도나도 카뷰를 해서 파이조각이 작아진걸로 추정이 됩니다. 

카카오뷰 활동을 하시는 분들 중에서 2만원이상 수익을 올리신 분이 딱 한분이라서 다들 멘붕이었어요. ㅜㅜ

그나마 최고로 잘나온 그분의 조회수는 어마어마 합니다.

노출수가 100만뷰는 나오셨던데....

그럼에도 실제 수익은 5만원도 안나오셨죠. ㅠㅠ 

 

열심히 카뷰에 몰입해서 활동하신 분들 입장에선 맥이 탁 풀리는 액수가 아닐까 싶네요. 

 

아니 그건 그렇고.. 이상한 점이 또 있는데..

수익그래프가.... 12월, 1월 모두 9천원의 수익이라서 그래프 변동이 거의 없어야 하는데 18,000원?

딱 2배값으로 그래프만 올라가 있더라고요? 아니, 그 돈을 주던가요!! ㅋㅋㅋㅋ 

혹시 카카오가 50%의 수수료를 떼어가나 싶어서 목록을 봤는데 세액은 0원이라네요.. 뭐지요? ㅋㅋㅋ 

어쨌건...

결국 불로소득이란 없는게 아닐까 싶어요. 하루 10분이라도 시간을 들렸고... 한달간 꾸준이 해서 그만큼 번 금액 9천원.. 어찌보면 이정도도 괜찮은거 아닐까 싶다가도..

그래도 뭔가 아쉽습니다.

카뷰는 인심이 좋으니까 치킨 한마리는 먹을 수있을꺼라고 은근히 기대하고 기다렸거든요. ㅠㅅㅠ 

흑.... 당장에 수익을 생각하면 마음만 아프니 아무래도 나만의 컨텐츠의 내실을 다지고 이를 홍보하는 목적으로 카뷰를 사용하는게 더 좋지 않을까란 생각도 들고.. 그냥 이런저런 생각이 많아지는 이번탈 카뷰 수익이에요. 

 덕분에 티스토리에 글도 쓰고... 좋네요. 긍적적으로 생각해보렵니다. 

다음에 2월한달간 활동한 수익은 어찌될지..통계는 어떻게 나올지 한번 또 정리해봐야겠어요. 

* 결론 : 지인에게 카카오뷰 만들기를 추천하겠냐고 하면... 저는 추천못할것 같아요. ㅠㅠ 

되집어 보면 친구 100명 만들기도 너무 힘들었고요, ㅜㅜ

보드발행은 수월한 편이지만 생각보다 후하게 벌지는 못해서 .... 

아직은 어디서 어떤 원리로 수익이 이만큼 나오는지 공개를 안하기에 의뭉스러운 면도 많아서 좀더 개선이 필요할것 같습니다! 

728x90
반응형
LIST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